초코라떼 만들기 주의할점.. TIP

2020. 7. 15. 09:45나만의 요리레시피

728x90

안녕하세요~ 송씨네입니다


오늘은 집에서 초코라떼만들기

 도전을 해보려고 합니다. 

 

집 앞에 있는 카페에서 사 먹으려고 하면

기본 4000원 ~ 5000원 정도 돈이 들더라고요 ㅠㅠ

 

매일 사 먹을 수 도 없고!

 

그래서 집에 있는 재료로

만들기도 쉬운 홈커피를 만들어

보도록 하겠습니다.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재료 준비 :  초콜릿 1개 카누라떼

우유 또는 생수 얼음

 

 

사진에 보이는 바와 같이 

제일 먼저 냉동실에서 초콜릿 한 개와

이번에 새로 구입한 카누라떼더블샷을 준비해주세요.

 


저는 쥐7 라떼만 먹다가

카누를 먹으니

굉장히..

 

싱거운 라떼의 맛이 나더라고요!?

 

" G7가 훨씬 설탕도 많이 들어있었나 봐요~ "

(지극히 제 입맛 기준에 따른 맛 평가입니다)


 

 

보통은 중탕을 해서

초코라떼 만들기를 할 수 있지만

빠르게 따뜻한 물에 녹여줄 거예요!

 

급 먹고 싶은 마음에 시작했지만

생각보다 어려움 없이

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^^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초코라떼만들어 먹으면 

당 충전도 되고 기분전환에도 도움을 주지 않나요?


저는 원래 아이스 아메리카노만 먹었는데, 

요즘따라 모카가 들어간 커피를 자주 먹고 있어요! 

 

여러분들은 어떤 커피를 드시나요?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 초콜릿은 코코에서 사 온 초콜릿인데

아직 냉동실에 남아있어서 이것으로 사용했어요!

 

 

” 자신이 좋아하는 초콜릿을 넣으시거나 

코코아 파우더, 초코파우더, 시럽 등등
입맛에 맞게 넣어서 섞어주시면 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
맛있는 초코라떼 만들기 ★TIP★

 

 

초콜릿 우유를 얼음틀에 넣어

냉동실에 넣어준다.

 

몇 시간 후에 얼려진 얼음을 꺼내서 

 곁들여 먹으면 훨씬 고급지고

달달한 혼 커피를 즐길 수 있어요~
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꽝꽝 얼려있던 초콜릿이라 

따뜻한 물에 녹아줘도 잘.. 녹질 않네요..

 흐읍..!


초콜릿을 녹이는 방법을 알고 계시다면

 자신이 알고 있는 그 방법으로 녹이시면 됩니다~ 


저는 빨리 만들어서 

당 충전을 하고 싶은 마음에 
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선택하여

녹여주었습니다ㅋㅋ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초코라떼 만들기

눈과 맛을 호강해주기보다는 

현실적으로 다가가는 

저만의 방법으로 계속해서 도전해볼래요~

 

초코가 다 녹았다면

카누 라테 더블샷을 넣어주세요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때 저는 유기농 우유를 넣어서 섞어주었는데

깔끔한 맛을 원하신다면 생수를 넣어서 섞어주세요!

 

저는 우유의 고소한 맛을 첨가하고 싶어서 

컵의 2/3를 넣어주었습니다^^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비주얼을 함께 만들고 싶으시면 

커피잔 윗부분에 생크림을 올려주고 

초코파우더 또는 남은 초콜릿들을 부셔서

크림 위에 살살 뿌려주면 완성됩니다 ^^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사실 막상 만들어 놓고 한입 먹는 순간..

망했어요 ㅠㅠ 

 

처음부터가 사실 망한 거 같은데 에잇!!

우유 말고 물을 넣을걸 그랬나 봐요..ㅋㅋ

 

여러분들은 손재주가 좋으시니 

저처럼 실패하시지 마시고 

달달한 초코라떼로 홈커피를

즐겨보시길 바랄게요: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