땀이 많이 나는 이유 알고 계신가요?

2020. 7. 8. 14:58건강및 생활정보

728x90

 

 

 

"땀이 많이 나는 이유! "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상황에 맞지 않게 

땀이 많이 나는 이유!

 

 

땀은 체온이 상승했을때 

이를 낮추기 위해
땀샘에서 분비되는 액체로 

인간이라면 누구나 
겪는 생리적이 현상이라고 합니다.

 

보통 땀이 나는 경우에는 

여름, 고온다습한 날씨 및 사우나 
등 뜨거운 장소에서 

발생하는 경우가 대다수인데요!!

 

추운 날씨에도 땀이 많이 나는

사람들도 있다는 사실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런 땀은 괜찮습니다~
땀에는 건강과 병적인 이 두 가지가 있어요!

<정신적 요인, 온도 요인, 미각 요인>

 

사람이 살아가는 데에 
필수적인 요소입니다. 


좋지 못한 병적인 땀!
<스트레스, 불안, 긴장, 몸이 허약체질>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어떠한 상황이 아닌 

가만히 있어도 땀이 주르륵 나온다면 

그것은.. 다한증이라고 불리는 

원인 일 수 도 있어요!!

 


 다한증이란

체온을 조절하는데 필요한 이상으로

열이나 감정적인 자극에 반응하여

비정상으로 많은 땀을 흘리는 질환입니다.


 

 

정상적으로 체온이 올라가면

땀샘이 자극을 받아

피부에 땀을 분비하게 되고

이 땀이 증발하면서

체온을 감소시키게 됩니다.

 

다한증이 있는 사람의 경우

대인 관계나 사회생활에 땀으로 인해

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고

직업 활동에 지장을 주기도 합니다^^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우리 몸에는 400만 개의 땀샘이 있고 

하루에 약 10리터씩 땀을 배출해야 돼요~

 

그 이유는 체온조을 하기 때문이랍니다.

단순히 땀이 많이 나는 이유로 

치료법을 찾으시는 분들도 계시지만

 

근본적인 원인을 알고 나면

집에서도 손쉽게 땀이 많이 나는 이유를

잡을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땀이 많이 나는 이유들을 살펴보았다면

이를 어떻게 개선을 해야 할까요? 

샤워나 목욕으로 

바로바로 몸을 씻어준 뒤
드라이기나 바람으로 이용하여 

몸을 말려준다.

그리고 자주 옷을 

갈아입어주는 것이 좋다.

이때 젖은 옷을 계속 입고 있으면 
암모니아, 지방산 등 세균들이 분해되면서

몸 냄새를 더욱더 심하게 하기 때문이다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지방 축적으로 인한 

혈액순환 호흡 장애 등을 일으켜 

몸속 노폐물을 배출할 수 있도록 

체중감량을 하시는 게 좋아요!

 

술 기름진 음식, 매운 음식 등 

지방을 섭취하게 만드는 음식들을

피하시는 게 좋고

비타민이나 과일들을 먹어주면 

균형 잡힌 영양소를 유지시켜주기 때문에 

좋은 효과를 보실 수 있어요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더운 여름날 땀이 많이 난다면,

시원한 물로 목욕을 하는 건

잠깐! 시원할지라도 


미지근한 물로 자주 씻어주는 것이

몸에 있는 열을 식혀주고 
땀냄새를 줄이는 데에 도움을 준다고 합니다 ^^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오늘은 땀이 많이 나는 이유에 대해

알아보았는데요.

다시 한번 정리를 해보겠습니다!

 

 

 


"


대게 정상적인 이유들이지만
너무 많이 난다면 다한증을 생각해봐라.

 

"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#
땀이 많이 흘리면 땀구멍이 막혀서 
땀띠가 날 수 있기 때문에 

바디워시 말고 물로만 
미지근한 물로 씻어주기

 



#
수분이 풍부한 식재료로 

영양소를 유지시켜주기

 



#
땀을 흡수하기 좋은 순면

넉넉한 사이즈의 옷을 입어주고 
젖은 옷이라면 바로바로 갈아입어주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