감성글귀 담아가세요~☆

2020. 6. 20. 14:52좋은 글, 글귀 모음

728x90

안녕하세요!

송씨네 이야기입니다

 

오늘의 브금은 

<내가 네 편이 되어줄게 : 커피소년>

 

노래와 같이 들으시면서 

감성글귀 읽어보시는 걸

추천해드립니다^^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#근데 오늘 유독

예쁜 거랑 닮았네요


 

 

 

#말을 할 때는

누군가의 가슴에

꽃을 심는다는 마음으로..

 

 




#좋은 일들아, 소나기처럼

한바탕 쏟아져 내려라. 

 

 

 

 

 

 

#가난의 실체는 사실, 

벌레 나오는 좁고 오래된 집
낡은 옷 같은 것이 아니다.


그것은 잠을 깨우는 

카드값 독촉 전화부터 
치과에 못 가는 것.. 

 

사랑하는 사람에게 못해주는 죄책감
지인에게 돈 얘길 꺼내야 하는 

비루함과 두려움 같은 거다

 

 

 

 

 

 

# 행복이란 게 별거 없다
어딘가로 향하는 버스에 앉아
창밖도 보다가 잠도 자다가
일어나서 좋아하는 

노래 한곡도 듣는 것


이것만으로 

하루의 일상이 즐거워진다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#꽃이 없으면 그립고
꽃이 시들면 아프고
꽃에게는 복종하고 싶어 진다
연애와 민주주의가 대체로 그렇다

 

 

 



#깨달음은 언제나 늦다.


 그게 얼마나

소중한지 몰랐다.


내가 얼마나

바보 같았는지 몰랐다.


그 순간이

얼마나 행복한지 몰랐다.


그 순간이

이렇게 슬퍼지리란 걸 몰랐다.

 

 

 

 

 


#뜨거운 건 싫어. 

이미 여러 번 데었거든
뜨거운 거 말고 있잖아
따뜻한 거.. 

 

따뜻하고 미지근해서 딱 좋은 거
난 그런 게 더 좋아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#분명 당신이 놓치고 있던
또 다른 무언가가 보일 것이다.

 




#이젠 무언가를 좋아하고 

상처 받고 힘들어하는 일이
겁이 나거나 두렵지만은 않습니다.


어느 누군가를 느꼈을 일이고,
또 그 사람도 그렇게 

살아가고 있을 테니까요.

 

 

 

 


이 글을 보고 있다면 

하늘을 더 자주 바라봐 줬으면 좋겠습니다.
같은 하루일지라도 같은 하늘이 아닐지라도
지친 내 마음의 작은 위로가

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!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#지금 이 순간,


잠시 스마트폰을 내려놓고 

주위를 둘러보길


사람들의 표정과 자연을 

눈 여겨보고


여러 소리에 가만히

귀 기울여보세요


내가 지금 살아가는 세상이 

어떤 곳이고


어떠한 일들이

나를 둘러싸고 있는지 말이에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#그 알아줄 하나면

 그걸로 나는 됐어.


솔직히는 

아직도 욕심이 나고

 내가 너무 그립고 좋아서


너의 의미 없는 

작은 반응 하나에도 

지켜왔던 내 모든
마음이 무너져 

너에게로 다시 향하게 될까
겁이나..

김지은 작가/ 나라는 계절 중에서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#인연의 과거까지 집착하지 말자
그 사람의 과거까지

내 것이면 좋지만


그 집착 때문에 
네가 과거가 될 수 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#무척이나 힘들었을 오늘

하루를 이렇게 잘 버텨준 당신이 
얼마나 예쁘고 고마운지 몰라요.

오늘, 당신을 아프게 했던
그 시간과 상처들을 이제는
서늘한 밤공기에 모두 흘려보내고

우리만큼 예쁘고 멋진 꿈으로
이 새벽을 전부 뒤덮기로 해요.

걱정 없이 푹 잠들기로 해요.


 

 



#위안


다 아무렇지 않다고 말하면 
다 괜찮을 줄 알았지 

 

 

 

 

 

 

#당신의 마음을 애틋이 사랑하듯
우리 사는 세상을 사랑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#기억이 머물렀던 그 자리들 
언젠가 추억이 되어 
나의 마음을 
따뜻하게 만들어 주겠지.



 

 


#사람과 사람
오해, 숨겨진 진실
상처, 그리고 치유

지친 일상에 건네는 작은 위로

 

 

 

 

 

 

#한결같은 사람이 좋다
이 사람이 날 질려한다는 느낌이 아닌
늘, 같은 마음이구나 하고 

느낄 수 있는 사람

 

 

 

 

 

 

#생판 몰랐던 널 알게 되고
너랑 말 한마디 섞을 수 있었던
인연에 감사해

 

 

 

 

 

 


사진마다 적혀있는 감성글귀들이 

마음에 와닿는 부분들이 있지 않으신가요?

 

브금과 글귀들을 같이 읽으니 

더욱 더 감정의 변화도 생는거같아요~
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문득 떠오르는 감성글귀>

어느 순간 햇빛이 

강렬히 눈에 들어오는 때가 있다.
 아무것도 보이지 않게 된다

잠시 눈이 멀게 되는 것이다.
내 사람도 그렇게 왔다.

그대가 처음 내 눈에 들어온 순간
저만치 멀리 떨어져 있었지만
나는 세상이 갑자기 환해지는 것을 느꼈다.

그리고는 아무것도 보이지 않았다.
그로 인해 내 삶이 송두리째 
흔들리게 될 줄 까맣게 몰랐다.

이정하/ 눈이 멀었다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#바라는 게 많을수록
그 마음 얼룩진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몇 년 전,

 

당신은 집에 도착하자마자
꽤 오랜 시간 동안 몸을 

적셨던 날이 있었다.


나는 늘 작은 움직임도 

궁금해하니까 물었다.


오늘은 꽤 몸을 적신 것 같다고
당신은 그랬다. 

오늘 하루가 너무 힘들어서


나를 꼭 보고 싶었는데 

그러지 못했다고
그런 당신이 유일하게 할 수 있는 건
따뜻한 물로 몸을 적시는 것뿐이었다.


몸을 적시다가 울었다.
물줄기가 너무 따뜻해서


그날 당신에게 달려가지 못해서
당신이 여전히 말 못 하고 

몸을 적시 고만 있을까 봐
그래서 울었다.

 

 

 

 

 


#한번 정 붙이는 것보다 

어려운 건 정을 떼는 것.


그 보다 더 어려운 건 

떨어진 정을 다시 붙이려 하는 것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'짧지만 임팩트 있는 감성 글귀'

 

 

#고독을 좋아한다는 건
거짓말

 

 

 



사실 살면서 우리가 두려운 건
힘든 순간과 맞딱들였을떄보다
문뜩 돌아봤을 때 내 옆에 아무
의지할 사람이 없다는 것이다.


그리고 잠 못 드는 긴긴밤을 혼자 
외로이 지새우는 일이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#너의 말엔 색깔이 없다
온통 무색으로 꾸며진 그 말에도 
나는 평생 설레었다

 

 

 

 

 

#사람들이 떠나가는 걸
한때는 너무 두려워했었다
그렇지만 참 고마운 일이 아닐 수 없다
자연스레 걸러지는 것이기 때문이다
남을 사람과 떠날 사람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오늘은 감성 글귀를 준비해보았습니다.

마음에 드시는 문구가 있었나요?

 

나의 마음을 쏙쏙 하게 꺼내 줄 수 있었던

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^^

 

주말도 즐겁게 보내시길 바랄게요~